티스토리 뷰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소개
정선의 가리왕산은 갈왕이 피신하였다 하여 갈왕산으로 불리다가 가리왕산으로 불리어졌으며 천엽활엽수림과 희귀 수목인 주목, 구상나무, 마가목등으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가리왕산에는 케이블카가 있으며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41-35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부에는 생태탐방 데크로드를 비롯하여 정선군의 유명 관광지를 영상으로 볼 수 있는 DID 상영관, 2018 올림픽을 간접 체험 할 수 있는 VR 체험 서비스관, 특산물을 무인으로 판매하는 특산품 판매장, 커피와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카페 일오육일, 가리왕산의 아름다운 야경의 모습을 담은 달빛 포토존, 책을 읽으면서 쉴 수 있는 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10:00~18:00까지 운영되며 이용료는 왕복 대인은 15,000원, 소인은 11,000원입니다. 이용료 할인도 가능한데 장애인 할인, 국가유공자, 65세 이상자, 정선군민, 정선군자매조시 주민, 폐광지역 주민은 이용료에서 할인이 됩니다. 또한 사전에 네이버로 미리 예약을 하는 경우에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을 하면 티켓 교환 시 인당 1 지역 상품권 5,000원을 선물로 주고 있으니 이용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내부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연결되어 있어 음악을 들으며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중간에 멈추는 구간이 있는데 내리지 않고 마지막 구간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전망대가 보이고에서 겨울의 설경을 만끽할 수 있으며 산의 설명도 잘되어 있고 포토존도 많아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배가 출출하면 무인 자판기 라면과, 무인 카페가 있으니 출출함을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강원도 정선의 겨울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며 서울에서도 인근에 있어 당일치기 여행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이 겨울 방문하여 정선의 아름다움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정선 가리왕산 주변 관광지
가리왕산의 케이블카를 보신 후 정선의 유명한 관광지를 둘러 볼수 있도록 몇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정선 5일장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정선로 1357-1에 위치해 있으며 매월 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과 매주 토요일에 장이 열립니다. 정선 5일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재래시장 중 하나입니다. 산에서 나는 각종 산나물과 약초, 감자, 더덕, 마늘 등과 재배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시장의 왁자지껄한 분위기와 먹자골목, 향토음식 등으로 정이 넘처나는 곳입니다. 두 번째는 아리힐스 스카이워크입니다. 이곳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35에 위치해 있으며 이용시간은 동절기 기준 09:00부터 17:00까지입니다. 스카이워크는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하늘을 걷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발아래로는 한반도 지형을 보며 절벽의 아찔한 느낌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용요금은 성인 2,000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또한 아리힐스에는 스카이워크뿐 아니라 짚와이어, 산악바이크, 글램핑 등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즐길거리들을 확인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는 레일바이크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노추산로 745에 위치해 있으며 이용시간은 동절기 기준 8:40부터 14:00까지입니다. 레일바이크는 정선의 구절역에서 아우라 지역까지 운행되는 자전거 철길입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과 4인승 두 가지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 다보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정선의 멋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아우라지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아우라지길 69에 위치해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송천과 삼척의 하장면에서 골지천이 합류하는 곳으로 두 물줄기가 어우러진다 해서 아우리지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또한 아우라지는 정선아이랑의 애정편 발상지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하이원 스키장, 삼탄아트마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시설로 가득한 정선 방문하여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정선 맛집 소개
여행을 할 때는 먹거리가 빠질 수 없습니다. 정선은 산나물, 한우등의 특산물로 된 맛집들이 많은데 그중에 몇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싸리골입니다. 이곳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정선로 1312에 있습니다. 메뉴는 곤드레나물밥, 도토리묵무침, 제육볶음이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곤드레나물밥은 고산지에서 채취할 수 있는 곤드레 나물로 지은 밥으로 신선하며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혜원가든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중앙로 18-1에 위치해 있으며 메뉴는 항우 갈빗살, 한우등심, 제주흑돼지 갈비탕, 곤드레나물밥 등이 있습니다. 강원도에서 사육한 한우와 제주도에서 공급한 흑돼지를 제공하며 곤드레나물밥과 된장찌개가 별미입니다. 세 번째는 할머니 횟집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소금강로 80-23에 위치해 있으며 메뉴는 향어백숙, 송어 비빔회, 도토리 더덕 무침 등이 있으며 18가지 이상의 약제를 사용하여 만든 향어백숙은 독특하면서도 맛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네 번째는 동박골 식당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정선로 1314에 있으며 메뉴는 돌솥 곤드레 정식, 더덕구이, 제육볶음, 메밀 전병, 도토리 묵 등이 있습니다. 돌솥에 지어진 따끈한 곤드레나물밥과 강된장과 같이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다섯 번째는 보문식당입니다.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305-39에 위치해 있으며 돼지족발, 소머리국밥, 우거지국밥, 뚝배기 불고기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허영만의 백반기행 출현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얼큰한 우거지국밥, 소고기 국밥 맛집인데 특히 석박지와 같이 먹는 맛이 일품인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