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서울에서 가깝고도 가족과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송도를 소개하겠습니다. 송도 여행을 할 때 센트럴파크를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가족과 산책하기에도 좋고 혼자 여행도 부담이 없어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공원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4-5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장은 지하에 있는데 30분당 1,000원이며 30분 이후에는 10분당 1,000원입니다. 비용이 비싼 편이라 G타워 주차장은 무료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인천 1호선 센트럴파크역에 하차하시거나 강남에 좌석버스를 이용하시면 바로 앞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센트럴파크는 G타워 전망대, 송도 한옥마을, 수상택시, 사슴 사육장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센트럴파크는 G타워 전망대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인천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에 있으며 주차장도 무료이지만 전망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의 섬들과 인천대교 그리고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도 360도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무료이니 필수로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다음은 센트럴파크 공원입니다. 중앙에 흐르는 물에는 수상택시가 다니고 산책로를 통해 센트럴 파크를 걷다 보면 사슴 사육장을 볼 수 있는데 귀여운 사슴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는데 인천시 연수구 센트럴로 217에 위치해 았으며 박물관도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이곳 전시장 지하 1층은 성설전시실이며 "문자와 문명의 위대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박물관 관람 후 공원을 투어 하다 보면 송도한옥마을을 만날 수 있으며 인천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80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자주 나오는 촬영 장소로 유명하며 한식집, 일식집, 카페가 있습니다. 특히, 센트럴파크 공원은 건널 수 있는 다리가 있는데 낮보다는 밤의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니; 저녁노을이 질 때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인천 송도 즐길거리
인천 송도에는 센트럴 파크 외에도 많은 즐길거리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즐길거리는 센트럴파트에 오면 바로 눈에 띄는 풍경은 수상보트를 타는 분들입니다. 가족 또는 인인이 방문 시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용요금은 수상택시가 왕복커스로 대인 4,000원, 소인 2,000원이며 운행은 평일 매시간 정각, 주말에는 30분 간격으로 운행이 되고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보트는 30분 정도 운행되며 신데렐라, 플라워보트가 있는데 엄청 화려해서 눈에 바로 띄는데 이용요금은 42,000원입니다. 이 외에도 패밀리 보트 43,000원, 구르미보트 39,000원, 문보트 39,000원입니다. 자전거는 1인승, 2인승, 4인승까지 대여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트라이보울 전시관입니다. 이곳은 문화예술교육, 공연, 전시를 볼 수 있는 문화 공간이며, 인천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50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내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외부의 건물 조형 자체로도 볼 거 기가 되는 곳이기 때문에 방문하여 사진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는 G타워 전망대이며 이곳은 인천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주차도 무료, 이용료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방문하여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센트럴파크 공원뿐 아니라 송도를 360도로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송도현대아울렛입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123에 있으며 주말에 방문 시에는 주차 시 거의 만차가 많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시거나 대기는 필수라고 생각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송도현대아울렛은 지차 1층에는 교보문고부터 다양한 음식, 영캐주얼 등이 매장이 있습니다. 제가 주말에 방문했을 때는 푸드나 카페 매장에 좌석이 없었던 경우가 많았으니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이용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트리플스트리트입니다. 트리플스트리트는 A동부터 D동까지 구성되어 있는 복합쇼핑몰인데 인천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16번길 33-1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베이커리와 카페, 음식점과 다양한 브랜드 매장이 구성되어 있어 송도현대아울렛을 방문 후 트리플스트리트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송도 주변 가볼 만한 곳
첫 번째 소개할 곳은 인천대교입니다. 인천대교는 송도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다리이며 세계에서 5번째로 긴 다리라고 합니다. 다만 인천대교는 통행료가 있으며 경차 2,750원, 소형차 5,500원, 중형차 9,400원, 대형차 12,200원입니다. 인천대교를 건너다보면 풍경이 정말 장관인데 특히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더욱 아릅답습니다. 두 번째는 영종도 을왕리의 선녀바위입니다. 선녀바위는 관관객이 많지 않아 조용하게 산책을 할 수 있으며 밤에는 해안에서 불꽃놀이까지 즐기면서 추억을 만들 수는 곳입니다. 해변에는 조개구이와 칼국수, 조개찜까지 맛있는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인근유명 맛집인 동해막국수입니다. 제 동생한테 소개해주니 동해가야 하냐 하면서 물어본 기억이 나는 곳인데 위치와 맞지 않는 상호이긴 하지만 웨이팅이 기본인 맛집입니다. 인천시 중구 용유서로479번길 16에 있으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1:00~20:4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메뉴는 매우 단출합니다. 수육, 메밀 전,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메밀꽃동동주가 있는데 수육에는 다른 집 수육과 다르게 명태식혜와 같이 먹는 조합인데 메밀 전에 싸서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비빔막국수는 명태식혜와 곁들여 나와서 물막국수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명태식혜는 아쉽게도 별도 판매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해 막국수 방문 시 바로 카카오로 예약하고 대기하셔야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인천 월미도 차이나 타운입니다. 중국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이 거리는 중국음식 전문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황제의 계단, 관우상, 12지 상도 있어 음식뿐 아니라 사진도 찍으면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차이나 타운에는 연경이라는 중국집이 있는데 이곳은 드라마 "가화만사성"을 촬영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송도 주변의 인천에는 월미도 놀이기구, 을왕리 해변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인천 여행 코스는 서울에서 가깝기 때문에 서울, 경기에 거주하시는 분이하면 설 연휴, 가족과 연인과 함께 여행코스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