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계절전시온실>

국립 세종수목원 소개와 이용방법

바깥 날씨가 춥지만 집안에만 있을 수 없다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 장소는 국립 세종 수목원입니다. 수목원은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수목원로 136에 위치해 있으며 교통은 기차를 이용하는 경우 오송역에서 990번 버스를 승차하여 정부세부청사 북측 정류장에서 221번으로 환승하여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하차하는 방법과 대전역에서 Brt1001번 버스 승차 후 한국개발연구원 정류장에서 221번으로 환승하여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세종고속버스 터미널에서 221번 버스 승차 후 동일하게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하차하면 목적지에 도착 하실 수 있습니다. 수목원의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이며 장애인, 6세 이하 어린이, 만 65세 이상자 등 무료입장도 운영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 기준과 증빙 서류 참고 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이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고 이용 시간은 09:00~17:00까지입니다. 수목원에는 맞춤 교육을 운영 중인데 유아에서 성인까지 생애 주기별 맞춤 체험형 정원 교육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 교육, 맞춤형 정원 치유 교육을 운영 중에 있으니 교육을 원하시는 분은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목원은 주제 전시원에 사계절 전시 온실, 한국 전통 정원, 방문자 센터, 생활 정원, 축제 마당, 어린이 정원, 분재원, 청류지원/습지원, 청류지원/실개천, 야행화원, 단풍 정원, 함양지, 희귀 특산식물전시온실, 민속식물원, 무궁화원, 치산 녹화원, 식물분류원, 숲정원, 치유정원, 후계목정원, 습지형태숲, 철쭉동산, 감각정원, 양서류관찰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제 전시원에는 사계절 전시 온실까지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기획전시도 운영되고 있어 방문하시면 식물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 세종수목원  전시원

사계절전시온실은 지중해 식물과 열대식물 전시실입니다. 사계절전시온실은 외떡잎식물인 붓꽃의 꽃잎을 형상화해서 디자인한 것으로 지중해전시온실, 열대전시온실, 특별기획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중해전시온실 내부에는 32m 높이의 전망대가 있는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온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중해 식물원에는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의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데 이슬람 건축의 대표 양식으로 수로가 있는 디자인이며 몸통이 물을 저장하는 구조인 케이바물병나무, 올리브나무, 바오바브나무, 부젠 빌리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열대우림의 웅장한 폭포와 식물을 볼 수 있는 열대온실입니다. 열대온실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계단을 올라가면 드라마 빅마우스 촬영장소인 전망대를 볼 수 있으며 이곳은 포토존으로도 유명합니다. 열대 온실답게 폭포소리도 들리는 이곳에는 온난화 방지의 대표 맹그로브, 밤의 여왕이라 불리는 빅토리아 수련, 나무고사리, 브로멜리아드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별전시온실에서는 24년 3월 31일까지 신비한 마법의 식물사전 기획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치유의 능력으로 병치료와 삶은 풍요롭게 해주는 식물의 특별 전시입니다. 마법사의 연구실, 마법사의 방, 마법사의 식물, 마법사의 정원, 식물도서 소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창덕궁을 모티브로란 한국 전통 정원은 내부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곳은 궁궐정원, 별서정원, 민가정원이 있으며 계류, 화오, 담장 등을 연출하였으며, 민가정원은 정자목, 돌담 등을 요소로 친근함과 편안함으로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다음은 분재원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분재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으면  120년 이상된 분재부터 특이한 분재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분재원에서 나가면 바로 도착할 수 있는 희귀 특산식물 온실입니다. 자생지에서 사라져 가는 식물과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식물들을 전시한 곳입니다. 이곳에는 솔잎란, 백서향, 한란, 석곡, 나도풍란 등 다양한 희귀 식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한국전통정원>

국립 세종수목원 맛집

세종수목원 내부 푸드코트에는 고메이플러스가 있어 관람하면서 식사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한상 메뉴와 원플레이트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상 메뉴는 나주곰탕, 돼지김치찌개, 곤드레감자밥, 돌솥비빔밥, 제육덮밥, 불고기 비빔밥 등이 있으며 원플레이트 메뉴는 졸면과 납작 만두, 모둠 튀김우동, 자장면, 옛날 돈가스, 새우튀김우동, 파인애플 탕수육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음식도 맛있고 가격도 저렴하여 이용허기 좋은 곳입니다. 다음은 수목원 근처에 있는 파스타 전문점 더 키친 우와입니다.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11  세종타워 3층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입니다. 메뉴는 문어 세비제 샐러드, 로메인 시져샐러드, 밀푀유 피자 세트, 고기 세트, 캄파뉴, 라자냐, 봉골레 오일 파스타, 해산물 리소토, 살치살 스테이크, 와규 특등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맛있는 프랑스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브런치 맛집인 앤비스트로입니다. 위치는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북로 47 나릿재마을 4단지상가 121호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10:30~21:020까지입니다. 신선한 재료와 소스가 맛있는 곳으로 앤 브런치, 오픈 샌드위치, 쉬림프 로제파스타, 상하이 해산물파스타, 하우스 스테이크, 알리오올리오, 고르곤졸라, 페페로니 피자 등이 있습니다. 맛과 분위기가 좋은 브런치 카페를 찾으신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중국음식점 안터 반점입니다. 안터반점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산책 2길 45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11:00~16:00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뉴는 짬뽕, 짜장, 짬뽕밥, 짜장밥, 탕수육으로 중식의 기본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뜻하고 얼큰한 짬뽕과 달달한 소스의 탕수육을 조합으로 식사를 하시면 만족하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